본문으로 바로가기

북한 귀순병사 치료한 이국종교수 동영상

category 추천동영상 2017. 11. 26. 23:28

북한 귀순병사 치료한 이국종교수 동영상


요즘 이국종교수 신드롬이 사회 전반으로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네요, 최근 북한 귀순병사 치료로 화제가 됐다고 생각하지만 그 이전에 아덴만 여명 작전 석해균 선장 치료로 유명하셨는데요, 그런데 최근에 이국종교수의 인품이나 그분이 하시는 말 그리고 예전에 세바시에 강연했던 내용들 보시면 정말 참 의사라는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국종 교수를 응원한다는 지지글과 중증외상센터에 대한 지원 확대, 닥터헬기 야간 운항 허가, 의료진 처우 개선, 의료수가 현실화 등을 요청하는 청원 글 접수됐는데요, 17일 등록된 '권역외상센터(이국종 교수님) 추가적, 제도적, 환경적, 인력 지원' 청원글이 등록 일주일 만에 20만이 넘는 동의를 얻어서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세상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이국종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외상외과 교수 동영상 

인생 강연 강의 듣기 | 세바시 797회



세바시에 출연한 이국종 교수님의 강연 아직 안보셨다면 꼭 보세요,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북한 귀순병사 치료한 이국종교수 동영상


우리나라 40대 이하 사망률 1위 요인은 암, 고혈압 같은 병이 아닌 갑자기 겪게되는 사고 때문이라고 하네요, 낙상사고, 교통사고 등 환자들 대부분이 힘없는 서민인 노동자 계층



그래서 이런 사고가 나면 가장 중요한게 환자를 즉각 이송해서 골든타임내 치료를 해야 생존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북한 귀순병사 치료한 이국종교수 동영상


1분 1초가 중요한 외상센터에서 근무하시는 이국종 교수님



헬리콥터는 중환자실 치료가 필요한 응급 외상 환자의 생존율을 증가


북한 귀순병사 치료한 이국종교수 동영상


하지만 우리나라 현실은 시스템에도 문제가 있고 응급헬기를 띄우기 역시 쉽지 않다고



1번이라도 생각하신 분들은 한국사회 생활 하기 힘들거라고 하시네요 ㅎ


북한 귀순병사 치료한 이국종교수 동영상


열악한 우리나라 의료시스템 중증외상센터의 열악한 실태들



일본에서는 닥터헬기가 민간지역에서도 자유롭게 이륙, 착륙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어렵다고 하네요



또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세월호 사건 때 이야기도 여과없이 이야기하는 이국종교수님

국민 아무도 모르고 있었던 세월호 사건 뒷이야기 "네가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구나..."


이종국 의사 다큐멘터리 동영상 의사의 본분이란?


 



최근 정의당 김종대 의원의 '인격 테러' 발언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로 힘들어 했을 이국종 교수님, 아덴만 여명의 작전에서 소말리아 해적의 총격을 받은 석해균 선장을 기적적으로 살렸고, 최근에 공동경비구육(JSA) 북한 귀순병사 목숨을 구한 우리 시대의 국민적 영웅, 1년에 200번 이상 헬기를 타고, 환자 생명을 위해 수술을 하는 등 희생적, 헌신적인 의료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