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세상이 변하다

category 방송&이야기 2020. 4. 9. 15:36

전 세계를 떠들석하게 만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수많은 사상자를 만들어 냈지만 아직도 언제 끝날지 모를 공포감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제는 대한민국 우리나라 뿐 아니라 가까운 일본, 유럽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스웨덴 등 전 유럽과 북미 아메리카 캐나다, 미국 등 모든 나라에서 코로나19로 산업, 경제 등 모든 분야가 올 스톱된 느낌이 드네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달라진 세상이 펼쳐지네요

바로 자연의 놀라운 회복력이랍니다

유럽에도 미세먼지가 굉장히 심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사람들이 움직이질 않으니 뿌옇던 하늘이 청명한 날씨를 보여주며 최근에 인도 접경서 200km 떨어진 네팔쪽 히말라야산맥이 보인 것은 30년만이라고 하네요

봉쇄와 외출 자제로 텅빈 거리를 야생동물이 대신 찾고 세계 곳곳 공장들이 멈추니 숨 막히는 공해도 적어지며 청명한 하늘이 보이는 현상, 그동안 인간이 얼마나 많은 공해를 만들어 왔는지..

사회적 거리두기로 텅빈 도시를 야생동물들이 출현했다는 소식 전해들었죠?

잉글랜드 랭커셔 지역의 한 놀이터 주변을 어슬렁거리던 양떼는 뱅뱅이로 불리는 회전기구에 올라타 신나게 놀이기구를 즐겼다는 소식도 들었는데, 10여마리의 양떼가 마치 앞다퉈 놀이기구를 타려는 듯 모여 있고, 이중 몇 마리는 뱅뱅이를 돌리며 산나는 한 때를 보냈던 영상도 호응이 많았던 것 같아요

지구는 우리들의 소유가 아닌 잠시 지구의 자원을 빌려 쓰는 것! 그러므로 지구를 생각하며 환경에도 힘쓰고 아껴써야겠어요. 어찌보면 기술 과학을 발전으로 인류는 편해졌지만 한편으로는 환경파괴, 수많은 바이러스 생성시킨지도 모르겠네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힘들고 어렵지만 한편으로는 전세계인들의 자아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된 듯 싶네요

백신이나 치료제 없는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세계 대부분 경제활동 멈추게 하는 셧다운 등의 조치로 앞으로 경제침제 뿐 아니라 가정마다 힘든 시기를 맞이할 듯 싶네요, 위기 속에서도 기회는 있다고 하니 희망을 가지고 건강도 잘 챙기실 바래요,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