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최신)

category 유용한꿀정보 2017. 10. 11. 02:00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최신)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다 보면 통계정보에 관해서 궁금할 때가 참 많은데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통계정보를 제공해 주지만 좀 더 디테일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바로 구글 웹로그 분석 통계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생성하고 나서 사용할 일이 없거나 계정 삭제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셨다면 참고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계속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가 바뀌다 보니 어디에서 삭제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최신)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검색 후 아래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 접속이 되는데요, 엔터프라이즈급 웹로그 분석이라는 제목과 다양한 그래프가 보이네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하겠죠?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통해서 계정 로그인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최신)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은 좌측에 보시면 보고서 및 도움말 검색 부터, 홈, 맞춤설정, 보고서 실시간, 잠재고객, 항목, 행동, 전환, 탐색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이중 제일 하단의 관리 메뉴를 클릭하세요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을 먼저 선택하세요,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을 여러개 생성해서 그 중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 후 '계정 설정' 메뉴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최신)


계정 설정 화면에 보시면 계정 ID와 계정 이름 등 다양한 정보가 보이는데요, 우측에 '휴지통으로 이동'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계정을 휴지통으로 이동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애널리틱스 계정(티스토리 계정)을 휴지통으로 이동하기 전에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검토하라는 메시지가 보이죠? 계정이 휴지통에서 삭제되면 복원할 수 없다는 경고메시지도 함께 표시되었네요, 전체 계정이 아닌 개별 속성 또는 보기를 휴지통으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이 계정에 대한 수정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알림이 발송됩니다, 계정을 휴지통으로 옮기기 전에 다른 모든 사용자에게 확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웹페이지 또는 앱에서 삭제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모두 읽어보셨다면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최신)


등록되어 있는 메일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되었다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위 화면처럼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이 삭제되었다는 메시지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해당 티스토리 애널리틱스 계정이 휴지통으로 이전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정은 35일 후에 영구적으로 삭제될 예정이며 이후에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네요, 이렇게 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네요 어때요? 어렵지 않죠